icon우리 회사 조건에 딱 맞는 실시간 최저가 사무실 확인  >

icon실시간 최저가 사무실이 궁금하다면  >

사장님들이 ‘이 임대료’에도
무조건 ‘이 사무실’ 쓰는 이유

contents_cost1

공유오피스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주변 분들로부터 이런 물음을 한 번씩 들어 보셨을 텐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icon

따지고 보면 안 비싸다.

사무실 비용 절감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사무실을 꼼꼼히 따져보신 대표님들은 사무실 세팅과 운영이 들어가는 모든 비용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했는데요.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한 3,300명의 대표님들

3,300여 개 회사, 29,000여 명의 멤버들이 이용 중인 패스트파이브.
이렇게 많은 분들이 비쌀 거라 오해 받는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비용 걱정하던 대표님이 패파로 이사 간 이유

1. 매달 나오는 각종 관리비에 한숨 쉴 일 없더라.

아무리 작은 규모라고 해도 사무실 하나를 운영하는 데는 큰돈이 듭니다. 일반 임대 사무실의 관리비에는 건물 청소비, 건물 외부 관리 비용만 들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 경우 사무실을 유지하는 데는 전기세, 수도세, 주차비 등 항목별 관리비가 추가로 들어가죠. 사무실 관리비를 계산해보면 한 달 관리비가 월 임대료를 웃도는 금액이 되기도 하는데요. 여기에 여름철 겨울철마다 배로 나오는 냉난방비는 대표님들의 한숨을 유발하곤 합니다.?



잠깐, 사무실 관리는 돈만 드는 게 아니다!??

복잡한 사무실 관리는 돈만 많이 드는 게 아닙니다.
돈보다 더 아까운 건 ‘직원들의 리소스’
사무실 운영에 들어가는 각종 비용 관리는 경영지원팀에서 담당하는데요. 각종 비용을 관리하며 많은 일을 처리하는 경영지원팀의 일 중 사무실 비용 관리는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여기에, 사무실 운영에 대한 정해진 매뉴얼이 없는 회사는 사무실 운영에 관련된 잡다한 일들 또한 직원들의 몫이 되죠.

“각종 추가 비용이 0원이라 관리비로 한숨 쉴 일 없더라”

패스트파이브는 각종 추가 비용이 모두 '0원'인 풀옵션 오피스입니다.

사무실에 들어가는 모든 서비스의 비용을 전혀 낼 필요 없는 패스트파이브는 각종 관리비는 물론, 직원들의 관리 리소스도 한 번에 줄여 주는데요. 경영지원팀은 복잡한 사무실 운영 업무에서 해방되어 다른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죠.

icon

“이제야 내 할 일 해요”

자주 고장 나던 복합기 관리부터,
사무용품 관리, 여기에 청소까지 신경 쓰다 보면 제 일을 할 시간이 없었어요.
패파에 오고 나서는 ‘진짜 제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멤버 경영관리팀 김O미님-

Q. 모든 공유오피스는 추가 비용 0원인가요?

No! 대부분의 공유오피스가 많은 옵션을 자랑하지만, 냉난방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거나 프린트와 회의실 이용 비용이 추가로 드는 공유오피스들이 대부분이죠.
하지만 패스트파이브는 모든 옵션 추가 비용이 '0원'입니다.

btn btn


비용 걱정하던 대표님이 패파로 이사 간 이유

2. 인테리어 때문에 아까운 목돈 쓸 일 없더라.

사무실을 세팅할 때 가장 큰돈이 드는 건 바로 ‘인테리어’
임대료가 싼 사무실은 그만큼 인테리어 비용이 배가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낙후된 시설로 여기저기 문제가 발생해 보수하는 비용도 꾸준히 들고, 막대한 돈을 들여 인테리어를 하자니 내 건물이 아닌 건물에 큰돈을 들여 인테리어를 하기도 망설여지죠.

이런 이유로 많은 대표님들은 인테리어 견적까지 꼼꼼히 비교하신 뒤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인테리어 비용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

오피스 전문 인테리어 전문가들의 손에서 탄생한 패스트파이브의 오피스
41개 전 지점이(22년 11월 기준) 각기 다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서 우리 회사에 꼭 맞는 인테리어의 사무실을 구할 수 있는데요. 사무 환경에 필요한 모든 가구와 가전제품이 구비되어 있어 물품을 구매할 필요도, 빌릴 필요도 없죠.

“사무실 초기 세팅과 인테리어 때문에 아까운 목돈 쓸 일 없더라”

수천만 원에 달하는 초기 세팅 비용만 아껴도 큰 목돈을 더욱 의미 있게 쓸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회사 운영을 하고 싶은 대표님들이 초기 비용 걱정 없는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하는 이유죠.

icon

“인테리어 비용만 아껴도 세 달치 임대료 벌어요”

내 건물도 아닌데
인테리어에 수 천 만 원씩 쓰고,
또 이사할 때는 원상복구비까지 내야 하잖아요.
사옥 차릴 게 아니라면 무조건 공유오피스가 낫죠.

-패스트파이브 강남3호점 멤버 주O호 대표님-

비용 걱정하던 대표님이 패파로 이사 간 이유

3. 부담스러운 2년 계약 안 해도 되더라.

대부분의 임대 사무실의 계약 기간은 최소 2년.
‘길면 좋은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계약 기간이 긴 만큼 비싼 보증금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죠.
임대 사무실의 보증금은 임대료 10배의 금액 정도로 책정되기 때문에 기본 5천만 원이 훌쩍 넘은 금액을 한 번에 지불해야 합니다.

특히, 확장을 거듭하는 스타트업들은 직원들을 채용할 때마다 사무실 자리가 부족해 새로운 사무실로 이사를 가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막대한 보증금에 발목이 묶인 사무실은 대표님들의 골치를 아프게 합니다.
사업 변동성이 큰 회사, 확장을 거듭하는 회사, 비싼 보증금이 아까운 회사회사들은 큰 보증금과 부담스러운 연 단위 계약이 아닌, 패스트파이브에서 월 단위 계약으로 부담감에서 벗어납니다.

“보증금 때문에 대출받을 필요 없더라”

패스트파이브는 두 달 치 임대료를 보증금으로 하기 때문에 보증금만으로도 최소 3천만 원 이상 아낄 수 있는데요. 여기에 한 달 치 임대료와 맞먹는 부동산 중개 수수료 또한 낼 필요가 없어 일 년 치 비용은 물론, 입주 초기 내게 되는 초기 비용 또한 눈에 띄게 줄일 수 있죠.

icon

“단기로 쓰고 싶은 TF팀의 사무실로 딱”

TF팀에게는
2년이라는 긴 계약 기간이 불필요해요.
원하는 기간만큼 단기로 쓸 수 있고,
사무실 운영을 맡길 업체를 따로 구할 필요도 없어서
정말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요.

-패스트파이브 역삼3호점 멤버 김O민 님-

“공유오피스 비싸지 않냐고요?”

공유오피스 비용과 서비스,
아직도 망설여지신다면
지금 패스트파이브에 무료 상담 신청하고
무료로 투어 해보세요.

패스트파이브의 오피스 전문가가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우리 회사에 꼭 맞는 사무실을 찾아 드릴테니까요!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상담과 투어 모두 무료니까!
    공간을 직접 둘러보고 결정하세요.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

      지금
      무료 투어
      신청 가능

      무료 투어

      icon

      사무실 얼마?
      예상 견적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