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파이브 북클럽

패스트파이브 북클럽은 남들의 열띤 토론을 구경만 하다 돌아오게 되는 흔한 북클럽과 다릅니다. 그렇다고 저마다 허황된 이야기만 늘어놓다가 헤어지는, 남는 것 없는 북클럽도 아닙니다. 또 한 달에 한 권이라는 목표 덕분에 무리하지 않으면서 함께할 수 있죠. 더불어 스타트업, 문화, 부동산, 스몰스텝, 사랑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 업무 정보 교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상의 이야기도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문화, 부동산, 스몰스텝, 사랑 이라는 다섯 가지 주제로 진행된 패스트파이브의 북클럽에서 멤버들은 어떤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 나누었을까요?

 

 

[스타트업 북클럽 : 스타트업 0 TO 1]

스타트업, 그 본질과 현장 사이에서의 고민과 노하우를 나눕니다.”

스타트업 창업.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일이지만 이를 실천에 옮기는 사람의 숫자는 많지 않습니다. 큰 용기와 에너지, 그리고 확고한 목표 의식이 필요한 일이기 때문이지요. 시작한 일을 목표한대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창업자들은 과연 어디서 에너지를 얻고 어떤 책을 통해 영감을 받을까요? 스타트업 북클럽에서는 전세계적인 유니콘 기업을 이룬 경영자들, 세계 최고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다룬 3권의 책을 함께 읽고, 토론했습니다.

 

스타트업 북클럽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끌어나가고 있는 창업가들이 많았는데요. 함께 책을 읽으며 제프베조스의 인사 관리법, YC 엑설레이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서로의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든든한 북클럽 버디와 함께 마지막 모임에서는 각자 가장 집중하고 싶은 키워드를 정리해보기도 했지요.

 

 

 

[문화 북클럽 : 문화로 발견하는 나의 가치]

삶이 단조롭고 무료한가요?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이 지겹나요?”

가치 있는 삶, 취향을 즐기는 삶은 그리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매일 지나가는 출근길에서도, 회사에서도, 어쩌면 처음 보는 공연에서도 찾을 수 있지요. 컬쳐 클럽에서는 서로의 취미를 나누고자 하는 멤버들이 모여 문화와 관련된 책을 읽고, 공연을 봅니다. 그리고 공연 관계자와 함께 대담을 나누는 자리까지 마련되어 있지요.

 이번 문화 북클럽에서는 음반, 서적, 여행, 숙박까지 다루고 있는 츠타야 서점의 기획을 논해보고 연극 “대학살의 신”을 본 다음 공연 기획자와 대담을 갖기도 했습니다. 문화, 예술, 사회 전반에 해박한 지식을 갖춘 멤버들 덕분에 이번 문화 북클럽은 특히나 더 풍성했답니다.

 

 [스몰스텝 북클럽 : 가장 나다운 삶을 찾아서]

나다운 삶이란 무엇일까요? 나는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싶을까요? 스몰스텝 북클럽에서는 이 시대의 화두인 ‘나’다운 삶을 살기 위한 방법론을 다룬 3권의 책을 함께 읽고, 토론했습니다. 클럽장이자 스몰스텝의 저자인 박요철 작가님으로부터 작은 실천에서 오는 놀라운 변화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듣고, 각자의 삶에 적용시켜 나아가는 행동을 공유했지요.  혼자라면 막막하지만 여럿이 함께 읽고, 쓰고, 나누면 스몰스텝을 실천해 나갈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멤버들은 매 주 한 편의 글을 쓰고 , 매일 아침 만든 꽃다발을 만들어 멤버들과 공유 했답니다.

 

 

매 시즌 더 다양한 콘텐츠로 돌아오는 패스트파이브의 북클럽! ,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나와 일에 대해 더 고민하고 싶다면 그리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면 패스트파이브와 함께해요. 그럼 저희는 다음 북클럽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