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파이브의 세미나실을 활용해서 부동산 스터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문하는 분들마다 칭찬을 아끼지 않는 최고의 공간은 패스트파이브의 자랑입니다. 이런 공간에서 행사나 세미나를 열고, 멤버들을 초대해 필요한 정보를 나누며 교류하는 자리를 만들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내집마련 아카데미’의 대표 멘토 부동탁 님은 이미 이러한 꿈을 이루셨다고 하는데요, 패스트파이브와 많은 콜라보 행사를 진행하고 계신 성수점 멤버 부동탁 님의 이용 후기를 함께 보시죠.


Q. 현재 일하고 계신 회사와 하는 일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203040들의 유쾌한 부동산 스터디 모임, 내집마련 아카데미에서 대표 멘토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부동탁입니다. 직장인,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내 집 마련을 위해 부동산을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구요. 현장을 견학하면서 현재의 부동산 시장을 이해하는데 공헌하고 무엇보다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이용 중이신 패스트파이브의 서비스 형태와 이용 기간을 알려주세요.

올해 7월부터 계약해서 첫 입주를 했고 현재 3인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성수점 내에서 공간이 더 넓은 곳으로 확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를 어떻게 알게 되셨고, 어떤 과정을 거쳐 선택하게 되셨나요?

패스트파이브는 예전에 스타트업을 운영할 때부터 입주를 문의했을 정도로 관심이 많았던 곳입니다. 패스트파이브 삼성1호점이 무역센터에 오픈을 준비 중일 때 공사 현장에 다녀왔던 경험도 있고요. 올해 7월 성수점이 처음 오픈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달려왔을 정도로 이곳의 입주를 학수고대했습니다.

성수동은 최근 공장과 문화, 예술이 융복합되고 있는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전략정비구역, 고급아파트 형성 등 부동산 투자의 관점에서 보았을때도 굉장히 열기가 뜨거운 곳입니다.

부동산에 대해 고민이 많은 젊은층과 부동산을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곳으로 성수동을 선택했죠. 한치의 고민도 없이 성수점으로의 입주를 바로 결정하였습니다. 실제로 와보니 다른 지점과는 차별화된 특색있는 공간, 예를 들면 발코니라든가 층별로 시설이 나누어져 있는 점 그리고 1층 카페(어라운드파이브)를 이용하는 점도 선택에 확신을 갖게 했습니다.

Q. 현재 패스트파이브의 어떤 점에 가장 만족하시나요?

저는 프로방스 스타일로 디자인 된 5층의 라운지에서 가끔 휴식을 취합니다. 그때 창 너머로 바라보는 성수동의 특색있는 건물들이 선사하는 시원스러우면서도 이국적인 뷰가 참 좋습니다. 또한 업무 공간에 개별 냉난방이 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1층 카페에서 손님을 응대하거나 상담 업무를 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패스트파이브 성수점 1층 카페 공간, around;5 에서 진행된 2018 ‘내집마련 어워드’

저희가 지난 12/5 수요일 성수점 1층 어라운드 파이브의 멋진 공간을 대여해서 감동적인 송년모임 ‘2018 내집마련어워드’를 진행하였습니다. 내 집을 마련한 스터디원들, 그리고 같이 부동산을 공부한 멤버들과 함께 올 한 해를 기념하고 격려하는 송년 행사였는데,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나이스한 공간이 주는 매력 덕분에 송년 모임을 더 아름답고 풍요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 스터디와 강의를 하는 업의 특성상 세미나실을 예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타 공유오피스와 달리 추가 요금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 또한 만족도를 배가시키는 포인트입니다.

언제나 5층에서 친절하게 맞이해주는 민장현 매니저님, 윤예은 매니저님 덕분에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합니다. 언제나 시원하고 청량감있는 레몬수를 한 잔하면서 일과를 시작하구요. 업무 중 고성능의 복합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레몬수, 좋은 원두의 커피, 시리얼, TWG티백, 맛있는 간식 등 양질의 복지 혜택를 누릴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김미옥 매니저와 윤누리 매니저를 통해 콜라보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두 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에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입주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특강(‘부동산 유치원 하나,둘, 셋’)을 기획해 삼성2호점과 신논현점에서 전체 세미나를 운영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북클럽 시즌1에서 뜨거운 호응에 이어 부동산 북클럽 시즌2를 준비 중에 있구요.

부동산에 의문점과 두려움이 있는 사회초년생, 직장인, ‘부알못’ 분들에게 부동산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공헌한다는 내집마련아카데미의 운영 취지와 잘 부합하여 패스트파이브 내에서도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콜라보해서 운영할 계획이 있습니다.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고, 계속해서 접점을 만들어 나갈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부동탁 대표멘토님과 패스트파이브의 매니저들!

Q. 패스트파이브에서 체험한 가장 긍정적인 경험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도 1층 어라운드파이브를 이용하여 멋진 송년모임(2018 내집마련어워드)을 운영한 점과 층별 세미나실을 잘 활용해서 부동산 스터디를 운영하고 있는 점을 꼽고 싶습니다. 특히 모던한 공간이 주는 깔끔한 이미지가 부동산을 공부하러 오는 스터디 멤버들에게도 좋은 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Q. 다른 직원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나이스한 공간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복지 혜택 덕분에 업무 몰입도가 높아지고 애사심이 생긴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패스트파이브 내에서 다양하게 운영되는 세미나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견문을 확대할 수 있고, 학습과 자기계발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Q. 임대사무실과 여러 공유오피스 중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한 마디를 해주신다면?

작은 회사, 스타트업이 독립적인 사무실을 운영할 경우 프린터 비용, 전기세, 인터넷, 사무집기, 인테리어, 관리비 등 많은 비용이 소모되고 업무 외적으로 신경 쓸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하면 이러한 고민들을 해소할 수 있고 더욱이 다양한 복지 혜택과 나이스한 공간 덕분에 리쿠르팅에 대한 부담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로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유리한 환경과 가성비 좋은 공간을 찾으신다면 패스트파이브 입주를 한번 고려해보시기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패스트파이브는 단순히 사무 공간을 제공하는 데서 나아가 멤버들의 일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임대료와 공간을 교환하는 사무실이 아니라 더 큰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는 공간으로 옮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패스트파이브를 방문해 상담받으세요. 새로운 멤버를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는 커뮤니티 매니저가 밝은 미소로 그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