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회사 사람들이 모여 자신의 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키필드의 신동윤 대표님은 커뮤니티 매니저의 친절함과 적극적인 관심에 마치 회사에 새로운 직원이 들어온 것처럼 느끼셨다고 합니다. 디자인 전공자들로 구성된 아키필드가 인정한 패스트파이브 성수점의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Q. 현재 일하고 계신 회사와 하시는 일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키필드에서 필디(feeeld.com)라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대표이자 디자이너 신동윤입니다. 필디는 디자인 작품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디자인 프로젝트 관리 및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 디자이너와 비전공자들을 위한 디자인 표현 스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이용 중이신 패스트파이브의 서비스 형태와 이용 기간을 알려주세요.

저희는 4인실을 사용하고 있고 멤버가 된 지는 한 달 정도가 되었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를 어떻게 알게 되셨고, 어떤 과정을 거쳐 선택하게 되셨나요?

저희는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공유오피스와 유사한 형태로 사무공간을 운영해왔습니다. 비슷한 업종의 스타트업 네 곳과 운영비를 나눠내는 형태였어요. 그 이후에는 경기도 안양시의 지원을 받아 안양창조산업진흥원에서 직접 운영하는 청년오피스에 입주했었습니다.
시작부터 공유오피스를 사용했던 저희에게 패스트파이브는 꼭 들어가보고 싶었던 오피스였습니다. 패스트파이브는 가장 핫한 공유오피스기 때문에 원래 잘 알고 있었고, 이전 오피스와 계약이 만료될 때 쯤 가장 먼저 다음 오피스로 고려했죠. 패스트파이브에 우리 사무실이 생기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했었는데 지금은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네요.

Q. 현재 패스트파이브의 어떤 점에 가장 만족하시나요?

저희 회사 직원들은 대부분 건축, 디자인을 전공했고, 또 디자인 작품 공유가 메인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나 건물 외관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패스트파이브 성수점은 그곳에서 일하는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는 공간입니다. 특히 5층 메인 라운지는 가장 활기 넘치는 곳으로, 다양한 회사 사람들이 모여 자신의 일에 대한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나누고 간단히 다과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성수동을 관망하기에 아주 좋은 뷰를 가지고 있어서 손님을 맞이하기에도 적합하죠.
또한 친절한 매니저님들이 언제나 식구처럼 맞이해주셔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저희 회사 구성원은 아니지만 마치 한 가족 같은 느낌을 받아서 더욱 든든한 느낌이에요.
또 매주 열리는 커뮤니티 행사를 통해서 다른 패스트파이브 멤버들과 대화를 나눌 기회가 생깁니다. 그 기회를 잘 이용하면 협업도 충분히 많이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협업과 네트워크 기회가 굉장히 많이 열려 있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에서 체험한 가장 긍정적인 경험은 무엇인가요?

빠른 행정적 일 처리와 공간 유지 관리, 그리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형성되는 다른 회사와의 커뮤니티가 성장에 좋은 에너지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불편한 점이 생기면 그 점에 대해서 언제든 열린 자세로 받아주시고 피드백이 빠르게 반영되는 점도 오히려 저희가 본받아야할 운영 자세라고 생각할 만큼 좋았습니다.

Q. 여러 공유오피스 중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한 마디를 해주신다면?

패스트파이브에 들어온다는 것은 한마디로 회사에 새로운 식구가 생기는 느낌입니다. 원래 들여야 할 임대료를 지출했을 뿐인데 새로운 식구들이 생긴 느낌이에요. 커뮤니티 매니저님들이 저희 일에 대한 관심도 높으시고 다양한 회사와 커뮤니케이션할 자리를 많이 마련해 줍니다.


다른 회사, 다른 업계의 멤버들과 영감을 주고받기를 원하신다면 풍부한 네트워킹과 협업 기회가 있는 사무실을 선택하세요.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패스트파이브를 방문해 상담받으세요. 새로운 멤버를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는 커뮤니티 매니저가 밝은 미소로 그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