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이 주는 분위기가 너무 좋습니다.


행복한 차 한 잔을 위해 연구를 멈추지 않는 곳, 국제 티블렌딩 연구소

국제 티블렌딩 연구소는 차, 특히 블렌딩티를 연구하는 곳입니다. 레시피 개발이나 브랜드 개발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제조하기 위한 연구 개발을 하고 있고, 교육 서비스 분야에서도  차츰 몇 가지 시도들을 하고 있습니다. 메인은 연구, 개발 교육이에요.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의 라운지에 오면 편안함이 있어요. 저는 외부에서 다른 업무들을 처리하고 늦은 시간에 사무실에 오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도 없는 라운지에 앉아서 창문 밖으로 펼쳐지는 야경을 보고 있으면 그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집에 가면 가족들이 있고 하니 이런 경험은 쉽게 하지 못하고요. 공유오피스지만 나만의 공간인 느낌이라면 설명이 될까요?  

일단은 집이 근처라,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마침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보기도 했고요. 다른 공유오피스 업체도 가봤지만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의 편안한 인테리어가 좋았어요. 또 그때 이곳에 계시던 커뮤니티 매니저님이 워낙 친절하고 편안하게 해주셔서 확 와닿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넉넉하게 들어갈 수 있는 회의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였죠. 마지막으로 이곳에는 젊은 분들이 많잖아요. 젊음이 주는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이 안에서 실제로 친구를 사귀었어요. 밤에 혼자 공부를 하고 있는데 제 옆 방에 계신 여성분이 문을 똑똑 두드리시더라고요. 40 대의 나이에 박사 공부를 하시는 분이었죠. 밤에 와서 두 시, 세 시까지 공부를 하는 사람이 또 있어서 너무 든든하고 의지가 된다고 말씀하시는데 공감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좋은 친구가 되었죠. 패스트파이브가 아니면 줄 수 없는 선물을 받은 느낌입니다.  

저희와 미팅한 업체 중에서 이곳이 너무 마음에 든다며 계약한 분도 계세요. 주위에 열심히 추천하고 있습니다.

 

[국제 티블렌딩 연구소가 선택한 사무실, 패스트파이브 보러가기]